728x90

퇴근하고 바로 운동하러 주차장 들어갔는데 오늘따라 주차장이 붐빈다.

피티 시작 시간까지 여유가 있어서 집에 차를 대고, 옷도 환복하고 터벅터벅 걸어 헬스장으로 갔다. 여섯시 딱 맞춰 시작할 수 있었다. 갈아입으며 양말을 깜박.. 바닥에 쿠션이 있는 운동화라 선생님께서 다음엔 바닥이 평평한 신발을 준비하거나 양말 신고 맨발로 하자고 하셨다. 잘 기억해두기.

 

오늘 처음 한 운동은 지난시간에 준비동작을 연습했던 데드리프트. 봉을 슬로프에 내리고 빈봉을 들었다 내리기 10회 2번 반복. 5kg 양쪽에 하나씩 꽂고 15회? 했던 것 같다. 더 무거운 무게를 해보려 했으나 오늘은 불발. 내게 다한증이 있어서 손에 힘을 과도하게 주다보니 팔뚝이 금새 피로해져서 그랬다. 집에 가자마자 리프팅스트랩 하나 구입했다.

턱을 당기고 시선은 바닥.

무게중심은 약간 앞쪽.

어께와 상체를 과도하게 열기보단 앞으로 구부리는 것이 좋다. 엉덩이를 뒤로 빼면 골반 후방경사, 어께부터 허리까지 S자 굴곡이 있는 것이 자연스러움. 어께 과도하게 열면 허리도 펴고 무리가 가게 됨.

 

다음은 힙 익스텐션. 기구에 올라앉아 자세를 잡고 허벅지를 누르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올라온다. 손은 가슴 앞 X자로 모으기. 어께와 허리 과도하게 펴지 않기. 10회 15회 20회 반복.

 

마지막은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 균형 잡기가 정말 어려웠다. 기구에 앉아 한쪽 다리를 쭈욱 펴고 그 위치에서 일어난다. 반대 다리를 뒤쪽으로 들어 기구에 건다. 런지 하듯 깊게 앉았다 엉덩이에 힘주어 일어나기. 발목-무릎-명치가 한 줄이 되도록. 일단 오늘은 균형잡기 하느라 몸 정렬은 신경쓰지 못했다. 한쪽 다리씩 10회, 2세트. 두번째에는 12회 해보라고 하셨는데 포기... 다 마치고 나니 다리가 후들거렸다.

집까지 어기적어기적 걸어돌아왔다.

근육통이 있겠지? 내일이 두렵다.

일기 쓰고 폼롤러 굴려주고 자야겠다.

 

운동 간 날

24일 목요일: 데드리프트 연습, 힙 익스텐션, 힙 어브덕션, 불스스, 로우? 당기는 운동, 스텝밀 3분

25일 금요일: 스텝밀 10분(천천히), 팔밀었다놓는 기구? 좀 해보고 팔 걸고 버티는거? 도 해봤다. 기구 이름을 다 모르겠네. 힙익스텐션 20회 하고 러닝머신 10분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