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내가 한 일들 되돌아보기

목공 공부/과정평가형가구제작산업기사 2기[2023.12.19.-2024.5.2.]

2024.1.10. 4주차. Day 16. 스케치업 다루기, 주먹장 3일차

Reinyk 2024. 1. 10. 22:04
728x90

점점 추워지는 듯한 수요일.

 

오전, 계속 이어지는 스케치업 다루기. 분명히 이전에 배웠던 내용들인데 안 만지니 새로운 부분이 있다. 선생님의 팁들을 잘 주워들으면서 집중해야겠다. 오늘은 회전 명령어로 회전 복사 배열 하기, 인퍼런스 그립으로 회전하기, 대칭 복사 하기 등이 기억난다. 

 

해물바질파스타로 점심을 맛있게 먹고 오후시간, 주먹장 연습하기 이어진다.

어제 들었던 팁대로 금을 얕게 넣고 등대기 톱으로 따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게 참ㅜㅠ 얕은 먹금은 빛이 비치는 방향에 따라 잘 안보이기도 하는 것이다. 앉은 자리를 바꾸기 곤란하고 클램프를 위치 바꿔 물리기도 애매해서 그냥 했는데 잘 안보이니 금을 먹어버리기도 하고 너무 많이 남기도 해서 어려웠다.ㅠㅠ 어찌저찌 암장부 따는걸 조금 남겨두고 오늘 수업이 끝났다. 내일도 주먹장이 이어진다. 열심히 해서 내일 주먹장 연필꽂이 완성해야지. 눈메움 많이 할 것이 분명하니 오늘 톱질하며 나온 톱밥들도 모아두었다. 내일 손에 부스터달고 숫장부 열심히 다듬어서 조립하고 잘 메꿔주자.

 

일찍 마친 날이라 마치고 빨래도 돌리고 근처 미용실 가서 머리도 다듬었다. 운동도 하고 저녁도 먹고 디저트까지 오늘 정말 맛있는 것들 많이 먹은 날이었다.

매일 반복되는 하루지만 약간씩 다른 점도 있어 즐거우니, 충실히 배우면 무언가 내 능력도 조금은 더 나아지고 있으리라 기대하며 내일도 화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