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내가 한 일들 되돌아보기

목공 공부/과정평가형가구제작산업기사 2기[2023.12.19.-2024.5.2.]

2024.2.7.8주차. Day 36. 하드웨어 조립, 가구재료준비 평가

Reinyk 2024. 2. 7. 22:39
728x90

왠지 금요일 같은 수요일이다. 하루더 지나면 설 연휴다. Yeah!

오전에는 드디어 하드웨어 조립 평가. 몸통에 문과 서랍을 만들어 달면 된다.
가장 먼저 정재단. 대기 시간동안 먹금 넣을 수 있는거 미리 그어둔다.
서랍 홈은 트리머를 깊이와 너비를 잘 맞춰 파낸다. 잘못 조정하지 않도록 정신 빠짝 차리기. 조립하고 앞판 다는데 앞판은 본드칠 하지 않는거 라는걸 오늘 새로 알았다. 기억해두자.
문 달기. 탁상드릴로 문짝에 홀 파고 경첩을 단다. 수직 맞춰 달기. 직각자를 대 주면 조금 편한것 같다. 문짝에 경첩 달고 나면 몸통에 대어보고 송곳 등으로 나사 위치 표시하고 달아준다.
조정 나사를 풀고 조이며 미세조정까지 하면 문 달기는 끝이다. 미세조정 땐 전동공구 말고 수공구. 손 드라이버 쓰기.

서랍 레일. 서랍 중간 높이에 선긋고 레일 달기. 서랍 중간 높이와 필요 간격 치수 더해서 몸통의 알맞은 위치에 선긋고 레일 달기. 서랍 끼워 넣기 하면 완성.


2시간 좀 넘게 걸린것 같다. 미세조정에 시간이 많이 걸렸다. 쉽지 않군...🤨

점심을 느지막이 먹고 오후엔 이론 평가. 주관식과 객관식이 섞여 나왔다. 단어 하나하나를 살펴야 해서 객관식 문제가 오히려 조금 더 까다로운 느낌이었다.

일찍 마치는 날. 국민 취업 지원 제도 3회차 대면상담 다녀왔다.
아슬아슬하게 시간이 되어서 설 특별 차량점검 받으러 블루핸즈도 다녀왔다.

저녁 먹고 정리하고 씻고 쉰다. 하루가 짧고도 길다.

728x90